원미동의 한 주민이 된다.
2. 불씨
․주제 : 시대적 변화로 인한 소시민의 삶의 변화와 애환
․줄거리 : 나는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M식품에서 해고된다. 그 이후 나는 일자리를 찾아보나 실체는 외판사원에 지나지 않았다. 결국 나는 마지막 보루로 전통문화 연구소라는 곳에 이르나 판매사원
Ⅱ. 부천클러스터의 현황
1. 클러스터의 개황
1) 집적현황
부천 문화산업은 크게 4개 지역에 집적되어 있다. 첫째로 디지털 아트 하이브, 넥스터 벤처센터, 만화둘리의 거리, 캐릭터테마파크 등이 모여 있는 문화산업단지로서 가장 규모가 큰 집적지가 있으며 둘째로는 원미동의 부천만화정보
테마파트의 연평균 성장률은 12%로 고부가 가치 산업이다.
둘째, 청결하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스릴, 환상, 주제를 바탕으로 건전한 가족위락이 가능하다.
셋째, 최근 테마파크는 규모의 대형화, 다양화, 개성화, 동적화를 추진하고 있다.
넷째, 대형화는 기업경영과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
문화산업을 차세대 성장주도 산업으로 선정하고 2006년까지 집중 육성한다는 정책목표를 설정해 놓고 있다. 정부의 ‘첨단디지털 테마파크’ 사업은 지역별 문화산업 진흥정책의 핵심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역 문화산업단지로 선정받은 각 지방자치단체는 향후 지역에 기여할 긍정적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문화컨텐츠라는 말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고 그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
4. 리폼 인터내셔널 Reform International
일반적으로 캐릭터 사업의 정석은 TV나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통해 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인 후 관련 상품을 출시 하는 것이다. 결국 수많은 캐릭터들이 기획안 스토리없이 단지 예쁜 그림만 가지고 승부하려다가 단명하고 만다. 리폼 인터내셔날의 귀여운 악마 띠
그저 물살에 실려 배를 모는 것 보다 아마존을 탐험하는 스토리를 곁들임으로써 실제 모험을 하는 것 같은 환상을 경험하게 된다.
사람들은 이와 같이 원형의 스토리가 존재하는 라이드를 타면서 자신이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환상을 가지게 된다. 이것으로 볼 때, 라이드는 스토리텔링을
제 1 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및 방법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
요즈음 한국에는 이곳저곳에 테마파크 조성 관련 기사로 떠들썩하다. 지난해에는 세계적인 종합엔터테인먼트그룹인 월트디즈니가 국내에 아시아권에서는 4번째로 디즈니랜드를 세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후보
로스앤젤레스의 벡터 그루엔(Victor Gruen)사가 개발계획을 수립하면서 농업 중심을 기업 도시에서 현대적인 신도시로 탈바꿈하였다. 이 신도시는 굳이어사 가족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1986년 선코르개발회사가 굳이어 농장을 인수하면서 1987년에 일반시로 합병되었다.